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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라벨링) ]

일반 개인정보 수집

개인정보 처리목적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

  • 이름
  • 이메일주소
  • 핸드폰번호
  • 아이디
  • 통합회원 탈퇴시 파기
  • 1년이상 미이용시 분리보관 후 2년이상 미이용시 파기

처리위탁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고충처리부서

<목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7.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3.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4.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 열람청구
5.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6. 개인정보의 파기 12.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 서비스 제공 및 운영: 서비스 신청 및 승낙사항에 대한 이행,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작 및 제공, 부정가입 방지를 위한 본인인증, 당사의 AGENT 모듈 또는 API 연동, 이용내역서 및 계산서 발행, 미납요금추심
② 이용자 관리: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중복가입 확인, 이용신청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전,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이용자 요청에 따른 이용내역(이용정보) 제공,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②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보관사유 보관정보 보유기간
부정 이용 방지 부정이용기록(ID, 대표자명) 1년
고객문의 응대 이름, 연락처,
이메일, 문의내용
90일
카카오싱크/챗봇 도입시 연락처, 이메일 90일
③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존근거 보유항목 보유기간
통신비밀보호법 웹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3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
3.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법인회원(필수): 법인명(국문),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번호, 주소, 업태, 업종, 서비스 담당자 정보(부서명, 성명, 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 E-mail), 사업자등록증(개인 사업자의 경우 신청자의 신분증 사본), 아이디, 비밀번호, 정산 담당자 정보(부서명, 성명, 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 E-mail)
② 법인회원(선택): 개발담당자 정보(부서명, 성명, 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 E-mail), 사업자구분, 팩스, 회신번호, 홈페이지, 직책, 메일서비스 수신여부, 문자서비스 수신여부
③ 개인사업자: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정보, 주소, 업태, 업종, 서비스 담당자 정보(부서명, 성명, 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 E-mail),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 사본(뒷자리 마스킹), 아이디, 비밀번호, 정산 담당자 정보(부서명, 성명, 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 E-mail)
④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 과정에서 생성 또는 수집될 수 있는 정보(정산기록, 이용현황, 콘텐츠 및 메시지 내용 등)
⑤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 및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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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상담 신청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성명, 연락처, E-mail
⑧ 챗봇 서비스 상담 시 체크리스트 내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전화번호, E-mail
⑨ 카카오싱크 서비스 상담 시 체크리스트 내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전화번호, E-mail
4.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관한 사항
이용자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① 쿠키의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의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의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②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위탁계약 내용에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 엄수, 개인정보의 유출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업무위탁의 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카카오 알림톡 및 친구톡 메시지 발송 위탁 계약 종료 시
네이버 스마트 알림 발송
인포뱅크 톡투비즈 시스템 운영 및 개발
문자메시지, RCS 발송
LGU+ 문자메시지, RCS 발송
KG이니시스 전자거래(선불 서비스)
KSNET 전자거래(선불 서비스)
KCB 휴대폰 본인인증
다날 휴대폰 본인인증
AWS(서울리전) 클라우드 서비스
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① 파기계획 수립
회사는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합니다.
② 파기절차 및 기한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보유기간이 경과했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③ 파기방법
회사는 처리하는 개인정보를 파기할 때에는 다음의 방법으로 파기 합니다.
1)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삭제
2) 전자적 파일의 형태 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인 경우 : 파쇄 또는 소각
7.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만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 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②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기술적인 대책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관련 법률규정 및 내부정책에 따라 보안기능을 통해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해킹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24시간 X 365일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인 대책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직원을 개인정보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및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 한 자로 엄격히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정의영 전화:1688-3764 이메일: biztalk_privacy@biztalk.co.kr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백두산 전화:070-8896-7359
10. 개인정보 열람청구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하겠습니다.
부서명 개인정보파일 연락처
TS사업부 메시지 발송 이력
  • 전화:070-8896-7359
  • 이메일:biztalk_privacy@biztalk.co.kr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12.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 공고일자 : 2023년 11월 17일
- 시행일자 : 2023년 11월 24일